장성군(군수 이청)이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양성 추진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2009년도 재단법인 장성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말했다. 장학생 선발인원은 대학생 50명, 고등학생 30명, 중학생 60명 등 총 140명이다.

신청자격은 장성군에 본적 또는 주소를 5년 이상 계속 두고 있는 학생으로 성적, 생활형편, 부모의 재산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특히, 성적은 고등학교 재학생 및 고등학교, 대학교 입학예정자는 최종학년 최종학기 이수 교과별 성취도 평균평점이 "우"이상이어야 하고 대학교 재학생은 평균학점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신청서 접수는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며, 3월말에 장학생을 최종 확정하여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전·후반기 2회에 걸쳐 지급되며, 지급액은 중학생은 30만원, 고등학생은 60만원, 대학생은 타 장학금 수혜정도에 따라 70만원에서부터 200만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나갈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며 앞으로 장학혜택은 물론 농촌지역 교육환경 개선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