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는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의 본격 시행과 전반적인 경기침체 상황에 적극적인 대응과 기업유치를 위해 타시·도와 차별화된 대응전략을 마련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道에서는 금년도에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산업군 중심의 100개 우량기업 유치를 목표로 공격적인 기업유치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으로서 첫째, 기업유치 촉진이 가능한 산업단지 확대 조성과 둘째, 중대규모 기업 등 유치를 위한 Total Sales 추진, 셋째, 만족과 감동을 주는 기업유치 홍보활동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구축 및 창업 유도를 위해 산·관·학 공동 협력으로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력공급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道에서는「전국 최고의 인센티브제」마련을 위해 강원도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조례와 시행규칙을 ‘09.2월 도의회의 심의를 거쳐 개정한다.

전국 최고의 인센티브제 시행과 공격적인 기업유치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산업군 중심의 100개 우량기업유치 목표 달성에 진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道에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기업이 법인·소득세 감면기간 연장과 수도권과 40분대의 교통인프라 구축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으로 강원도가 기업이전 적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