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전철 개통 앞두고 수요자 관심 급등

파주 자연& 아파트 조감도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 파주 자연& 아파트가 오는 6월 경의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각광을 받고 있다. 파주시 문산읍 문산첨단산업단지 내에 선보이는 파주 자연& 아파트는 문산역에서 불과 1Km 거리에 위치해서 경의선 전철 개통의 최대 수혜자가 되고 있다.

수도권 서북부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파주∼서울간 전철이 오는 6월 개통되면 서울로의 뛰어난 접근성은 물론 수도권으로서의 생활권이 더욱 가까워지게 된다. 또 전철역이 신설되면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어 각종 생활편익 시설 등이 확충되고 더욱 편리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0월부터 분양에 들어간 파주 자연& 아파트는 112㎡·113㎡ 총 731가구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700만원대에 공급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입주는 2010년 12월 예정이다.

현재도 파주에서 자유로를 이용하면 단시간에 서울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일산대교의 개통으로 서울 서부지역과의 접근성도 좋아졌다. 여기에 2010년 개통예정인 제2자유로와 금년도에 착공할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완공(2013년)되면 교통 환경이 획기적으로 좋아진다.

부동산 경기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묶여있던 각종 규제도 점차 완화될 예정이다.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 해제, 공공택지 아파트 전매기간 및 보유세 완화 조치 등이 예정되어 있다.

파주 자연& 아파트는 인근의 문산천·임진강을 쉽게 조망할 수 있도록 타원형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량도 뛰어나다. 또한 도라산 평화공원·임진각 자연생태공원이 주변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잔디마당·그린퍼팅힐·생태연못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자연의 푸르름을 그대로 담고 있다.

인구 20만명 규모의 제2기 신도시가 개발되고 있는 파주는 인근에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헤이리예술마을이 있으며, 파주LCD산업단지, 파주월롱첨단산업단지, 문산첨단산업단지, 선유산업단지 등이 개발되고 있어 수도권 북부지역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또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가 있고, 수도권 소재 대학들의 캠퍼스가 들어설 계획이며, 앞으로 홈플러스, 신세계첼시명품아울렛, 롯데명품몰 등 생활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