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경기도는 다음 달부터 도내 중소환경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 및 기술분야 애로사항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중소 환경기업 컨설팅 사업은 중소 환경기업이 겪고 있는 자금과 인력, 마케팅 및 기술개발 등 분야별 애로사항에 대해 경기테크노파크, 녹색환경지원센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전문기관을 배정, 컨설팅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환경 R&D, 환경시설 관리는 환경기술컨설팅(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 환경 전문가를 파견해 기술진단과 지도를 지원하거나 산·학 연구를 추진한다.

환경 일자리 교육, 환경산업 세미나 분야 등 교육행사는 녹색환경지원센터에서 담당한다. 창업, 경영, 일반 R&D, 금융지원, 구인, 마케팅, 법률, 정보화 등은 환경산업기술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중기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도움을 줄 방침이다.

경기도 연제찬 환경정책과장은 “경기도는 환경산업 육성에 유리한 여건을 갖추고 있어 국내 환경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나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경영·기술 지원이 필요해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며 “올해 말까지 중소환경기업에 대한 중·장기 육성계획을 수립하여 중소 환경기업이 중견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