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인터네셔널' 출범, 외국어번역 스마트 인프라 구축 나설 예정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국내 자동번역 솔루션 전문기업 씨에스엘아이(CSLi)가 세계 1위 업체인 프랑스 시스트란을 전격 인수해 주목받고 있다.

CSLi는 27일 세계 1위 자동번역 솔루션 개발기업인 프랑스의 시스트란을 인수하고, 사명을 ‘시스트란 인터네셔널’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시스트란은 1968년 설립된 세계 최대 자동번역 솔루션 개발기업으로 총 89개의 언어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언어 데이터베이스 및 사전을 보유하고 있다.

60개 언어 번역을 지원하는 구글, 20개 언어 번역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비교해 경쟁 우위에 있는 업체로 미국 국방부, 유럽연합 등 전세계 기업 및 정부기관, 기업에 번역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인수에는 스틱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과 소프트뱅크벤처스 등  3개 투자회사와 1개의 증권회사가 참여했다.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은 세계 1위 자동번역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외 신규 시장 개척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국내의 경우 실시간 외국어 번역 스마트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스트란 인터내셔널 박기현 대표이사는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은 구글 등 다국적 공룡기업들에 대한 소프트웨어 종속을 막을 수 있는 전세계 자동번역 솔루션 시장의 최강자”라며 “국내 최초의 전세계 1위 소프트웨어 그룹으로서 우리의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들과의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여러 분야에서 고부가가치의 신규 서비스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