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씨온이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동영상 제작 지원에 나서 주목된다.

맛집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위치기반 전문업체 씨온은 동영상 제작 플랫폼 쉐이커를 운영하는 쉐이커미디어와 소상공인 대상 영상 제작 지원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씨온이 운영중인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는 식신 앱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활동에 따라 맛집을 선정하는 서비스로, 사용자 평가에 따른 맛집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국내 및 해외 2만5000여개의 맛집의 메뉴, 매장 사진, 가격 정보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믿을 수 있는 정확한 정보로 웹사이트 월간 350만 페이지뷰 및 앱 다운로드 수 40만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씨온은 이번 쉐이커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위치기반 SNS 플랫폼과 동영상 제작을 결합, 모바일 영상 홍보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식신 핫플레이스에 있는 2만5000개 매장의 동영상 홍보물 구축을 추진하고 향후 전국 소상공인들이 동영상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쉐이커미디어는 서울과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으로 모션그래픽 전문 디자이너들이 제공한 400여개의 비디오 스타일을 통해 간단히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 쉐이커ㅇ를 서비스하고 있다.

씨온 안병익 대표는 “이번 식신 핫플레이스와 쉐이커 서비스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원하는 플랫폼으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자와 소상공인의 니즈를 반영하여 골목상권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