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사물인터넷 솔루션 공개, B2B 브랜드 '삼성 비즈니스'도 선봬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삼성전자가 기업간 거래(B2B) 전시회인 ‘세빗 2015’에서 기업 대상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공개했다. B2B브랜드인 ‘삼성 비즈니스’도 함께 선보였다. 스마트폰 이외의 차세대 먹거리로 사물인터넷, B2B 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16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B2B 전시회 '세빗 2015'에서 기업 대상 IoT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세빗은 1986년 시작한 글로벌 B2B 전문 전시행사로 삼성전자, IBM, 인텔, 마이크로소프트(MS), SAP, 화웨이 등 4000여개사가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통, 교육, 의료, 물류, 호텔, 금융 등 B2B 6대 분야, 50여개 협력사의 솔루션을 포함한 총 90여 개의 솔루션을 선보이고 산업 분야별로 적용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도입한 사무환경에서는 사용자가 사무실에 들어오는 순간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PC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보안이 활성화된다. 유통 매장 체험 공간에서는 고객이 제일모직 패션브랜드 '빈폴'을 집어드는 순간 매장 안에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옷에 대한 상세 정보가 자동 제공되는 '디지털 유통 솔루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6로 독일 폴크스바겐 '파사트'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는 등 커넥티드 카솔루션도 시연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 헬스 솔루션, 강력한 스마트폰 보안솔루션인 '녹스(KNOX)'를 이용한 B2B 보안 솔루션도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세빗’에서 B2B 브랜드 ‘삼성 비즈니스(SAMSUNG BUSINESS)’도 처음 공개했다. 기업이 추구하는 미래를 현실화할 기술과 역량을 갖춘 진정한 사업 협력자로서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삼성 비즈니스 브랜드를 도입키로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 최고마케팅 책임자(CMO) 홍원표 사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재고관리, 에너지 효율화, 사업 프로세스 최적화 등에 사물인터넷을 적용해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에 일대 혁신을 이룰 수 있다”며  “기업 분야에서 IoT를 확산시키려면 플랫폼 간 호환성 확보, 폭증하는 데이터 분석, 보안 등 세 가지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