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SK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맞춤형 상품 ‘T아웃도어’가 출시 5개월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T아웃도어는 통신모듈이 탑재된 웨어러블 기기 전용 요금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다. 가벼운 외출이나 운동 시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웨어러블 기기(기어S)만으로 음성이나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T아웃도어 고객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진행한 결과, 남성 고객이 전체 고객 중 76%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30대와 40대 고객이 각각 34%, 30%로 가장 많았다. 고객들은 운동뿐 아니라 회의, 외근, 이동 시에도 T아웃도어를 많이 활용하고 있었다.

SK텔레콤 임봉호 상품마케팅본부장은 “T아웃도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섬세하게 분석하여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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