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SK플래닛은 택시기사와 승객을 모바일로 연결해주는 모바일 앱 콜택시 서비스 ‘T맵 택시’의 기사용 앱을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맵 택시는 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택시기사라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에 T맵 택시 앱을 설치한 후, 택시 자격증명 전송과 생년월일 입력하고 SK플래닛의 승인절차를 거치면 가입이 마무리 된다.
 
T맵 택시는 SK플래닛이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 택시 ‘나비콜’ 회원 기사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소개 및 회원 유치를 진행해 왔다. 지난 3월 한달 동안 서울지역 1만1000명의 법인 및 개인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직접 회사와 근무지를 방문해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30일에는 부산지역 3300명의 ‘나비콜’ 회원 택시기사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현지 설명회를 개최한다.

SK플래닛은 본격적인 전국 단위의 기사회원 모집을 진행함과 동시에 다음달 14일 T맵 택시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먼저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 후, 승객용의 경우 iOS용 버전도 5월 경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SK플래닛 이해열 LBS 사업본부장은 “SK플래닛의 T맵 택시는 전국 택시기사 분들에게 더 나은 영업환경을 제공하고 이용 승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만들어드리기 위한 취지로 준비하게 됐다”며 “기존 택시서비스들과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콜택시 문화의 개선을 이끌어 감은 물론 승객과 택시기사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T맵 택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