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향자 중 62.9%가 엣지 선택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의 글로벌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이 갤럭시S6 보다 갤럭시S6 엣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전문업체인 두잇서베이가 전국 20~50대 남녀 4808명을 대상으로 한 ‘갤럭시s6 구매의향 및 통신사 선택’ 설문조사 결과 1년 이내 갤럭시S6의 구매의향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35.4%가 구매의향을 보였다.

이 중 SK텔레콤을 선택하겠다는 의견은 58.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KT는 25.2%, LG유플러스는 12.9%로 나타났다.

갤럭시S6의 기능 중 가장 매력적인 점이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무선충전기능(23.2%)을 꼽았고 1600만 화소급 카메라(20.2%)로 나타났다. 양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꼽는 소비자들도 21.5%에 달했다.

갤럭시S6(엣지 포함) 구매의향자 중 62.9%가 갤럭시S6 엣지를 선호했으며, 응답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40대 연령층이 갤럭시S6 엣지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