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고등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국내 최대 앱 경연의 장이 펼쳐진다.

중소기업청과 SK플래닛은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 ‘스마틴 앱 챌린지 2015’를 개최키로 하고 이달 13일부터 한달 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업,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17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예선과 본선을 거쳐 독창성, 구현가능성 및 개발 역량 등에서 뛰어난 50개 팀을 선발, 전문가들의 멘토링, 교육을 제공한 후 최종 결선평가를 통해 20개팀을 선정, 총 4100만원의 상금과 1주 간의 해외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개발 멘토링 참여기업의 취업 연계 뿐 아니라 중기청과 SK플래닛 등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 등을 통해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우수 앱에 대해 T스토어 등 오픈마켓 및 언론 홍보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다운로드 실적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와 개발 격려금도 지급된다.

SK플래닛의 서성원 사업총괄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온 스마틴 앱 챌린지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대의 고교생 앱개발 경진대회로 고교생들이 창업에 대한 꿈을 실현 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SK플래닛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인재 육성프로그램과 함께 ICT강국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