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다음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은 8일 디지털 기기 중고거래 전문업체 셀잇의 지분을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셀잇은 개인간 직거래 중심의 비효율적인 기존 중고거래 서비스에서 탈피, 판매자 개인으로부터 중고제품을 위탁 매입후 재판매하는 방식의 중고거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앱 기반 거래 플랫폼, 제품 매입부터 판매, 배송까지 직접 관리하는 프로세스, 신용카드 결제 지원 등 판매자와 구매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중고거래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셀잇은 월 평균 26%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서비스 출시 7개월만인 지난 3월 기준 월매출 1억원 이상을 거두고 있다.

케이벤처그룹은 이번 인수에 대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며 개인 간 거래 기반 서비스가 성장 가능성 높은 사업 분야로 점쳐지고 있다”며, “셀잇은 대표적 개인 간 거래 기반 모델인 중고거래에서 위험 요소를 덜고 효율성을 높여 혁신을 가져왔고, 이는 다음카카오의 사업 방향과도 일치한다고 판단해 첫 투자 대상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셀잇은 케이벤처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기존 경영진 체재로 독립 운영된다. 케이벤처그룹은 경영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는 하지 않되, 셀잇의 중고거래 사업 확대 및 다음카카오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위해 자사의 인프라 및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셀잇이 보유한 디지털 기기 중심의 중고제품 카테고리를 전자기기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