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LG유플러스는 가구업체인 한샘과 사물인터넷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고 피부진단 솔루션 매직 미러 등의 개발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매직 미러는 고객이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타입을 측정하면 측정결과가 화면에 표시된다. 피부진단 결과에 따라 현재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피부관리법은 물론 미용제품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고객이 화장대 의자에 앉아 거울을 터치하면 거울 속에 내장된 특수고해상도 카메라가 피부를 촬영한다. 이어 ▲모공 ▲트러블 ▲주름 ▲피부결 ▲피부톤 ▲잡티 등 현재 자신의 피부정보가 거울 화면에 표시된다.
 
고객은 각 피부상태 항목 및 종합결과를 알 수 있게 된다. 진단결과를 통해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및 화장품에 대한 콘텐츠가 영상 및 매거진 형태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매직 미러와 같은 사물인터넷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공급하고, 고객 접점이 많은 한샘은 상품 판매 및 사물인터넷 체험존을 제공하는 등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매직 미러는 연내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PM담당 이해성 상무는 “매직 미러를 통해 피부과나 전문샵에서 이용해야 했던 고가의 피부측정 장비를 이젠 집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그 만큼 피부관리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