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메신저 대비 1.5~7배 더 많이 실행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카카오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벤처투자기관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앤 바이어스(KPCB)’의 파트너인 매리 미커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2015년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평균 구동 횟수는 55회로, 전 세계 앱 중 1위를 차지햇다.

특히 가장 많이 실행된 앱 10개 중 6개가 메신저 앱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카카오톡은 다른 메신저 대비 1.5~7배 가량 자주 실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5년부터 매해 인터넷 산업의 핵심 이슈에 대한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를 내놓는 매리 미커는 미국 IT 전문 미디어 리코드(Re/code)가 개최한 코드 컨퍼런스에 참석,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하며 모바일 메신저 앱의 부상을 강조했다. 

올해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는 우리의 생활에 인터넷이 얼마나 파고들었는지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 중 가장 두드러지는 트렌드로 점점 커지고 있는 메신저 앱의 존재감에 주목했다. 카카오톡을 포함한 메신저 앱은 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거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넘어 이미 게임, 커머스, 결제, 미디어, 택시 등 콘텐츠 및 생활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메신저가 머지않아 핵심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진화할 것이라고 예견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이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많이 구동되는 앱이라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 라며, "카카오톡이 전 세계에서 실제 이용자의 삶에 가장 가깝고 자주 이용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향후 모바일 생활 플랫폼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