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글로벌 메신저 라인을 활용,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라인앳이 국내에 본격 상륙한다.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은 자사 유무선 메신저 라인의 비즈니스 지원 플랫폼 라인앳의 한국 서비스를 출시하고 가맹점 확보를 위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라인앳은 지난 2012년 12월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라인 비즈니스 계정 서비스다. 라인앳 계정을 개설하면 라인 메시지로 세일과 신상품 정보 및 할인쿠폰 등을 발송, 고객을 관리하고 1:1 대화형식으로 고객 문의 응대 및 예약 등이 가능해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현재 일본의 라인앳 계정은 33만개 이상이다 지난 4월에는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됨에 따라 두달 간 한국 계정 2만개가 생성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별도 라인앳 앱을 다운받아 계정을 생성하면, 아이디와 QR코드가 함께 발급돼 친구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향후 라인앳 계정만을 별도로 노출하는 카테고리가 신설돼 라인앳 계정 친구 확보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회사 측은 “이미 라인앳 친구 1만여 명에 육박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등장하는 등, 빠른 속도로 라인앳이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 등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라인앳이 대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