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월드 서밋'서 LTE 기술 발전에 주도적 역할로 세계 첫 두번째 수상

[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KT는 24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LTE 월드 서밋 2015’에서 최우수 LTE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LTE 월드 서밋은 글로벌 ICT 연구기관인 인포마 텔레콤앤미디어 주관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의 LTE 컨퍼런스다. LTE 월드 서밋 기간 중 시상되는 ‘LTE 어워드’는 올해로 6회째이며 전세계 LTE 관련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루어낸 기업을 선정하는 LTE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KT는 이번 수상으로 2012년에 이어 ‘최우수 LTE 네트워크 사업자상’을 세계 최초로 두 차례 차지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LTE 어워드 2015’의 총 9개 분야 중 5개 분야의 수상 후보에 올라 LTE 어워드 사상 단일 사업자 중 최다 수상 후보를 기록했다.

이날 수상자로 나선 KT 네트워크부문 현장기술지원단장 박재윤 상무는 ‘LTE 월드 서밋 2015’ 현장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KT는 고객 중심의 기술을 선도 개발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LTE 기술 발전은 물론 5G 상용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