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어진 기자] LG유플러스는 SBS와 함께 IPTV를 기반으로 TV 시청 중 광고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이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T-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가 이번에 선보인 T-커머스는 TV 시청자에게 광고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다. TV 시청 중에 PPL 상품정보를 받아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광고시간에는 프로모션 참여 및 광고 상품 구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화면에 상품안내버튼이 나올 때 리모콘 빨간키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 혹은 구매 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돼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양사는 7월 1일부터 SBS, SBS Golf 채널을 시작으로 연내 SBS FunE, SBS Plus, SBS Sports, CNBC, MTV 등 7개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박종욱상무는 “고객에게 TV를 시청하면서 가치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포머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