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민호 기자】 SK하이닉스가 올 3분기 1조383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7분기 연속 1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같은 실적 호조세는  D램 수요의 꾸준한 증가로 지속될 것으로 보여 앞으로 분기당 1조 이상의 영업이익실현은 상당기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는 22일 실적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에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4.2% 증가한 4조9250억3400만원, 영업이익은 6.3%늘어난 1조3832억원으로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이는 모바일용 제품 판매 확대에 따른 반도체수요증가와 달러강세에 따른 환율효과가 영향을 미쳤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D램과 낸드플래시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각각 11%, 15% 증가해 계획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였고, 평균판매가격은 각각 11%, 15% 하락했다.

SK하이닉스는 향후 메모리 시장은 연말 이후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해 단기적으로는 수요 상황이 불확실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중기적으로는 D램의 경우 기기당 채용량 증가와 함께 DDR4 및 LPDDR4 제품의 확산에 힘입어 수요 성장이 지속되고, 공정 전환 등에 따른 제한적인 공급 증가로 견조한 수급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낸드플래시의 경우 기기당 채용량 증가 및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시장 확대가 수요 성장을 계속해서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SK하이닉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D램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프리미엄 제품인 DDR4와 LPDDR4 제품의 비중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낸드플래시의 경우 10나노급 TLC 제품의 원가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연내에 3D 3세대(48단) 제품을 개발 완료하고 SSD를 비롯한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3D 시장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