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호반건설이 오는 6월 초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복-1블록)에서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지하 2층 ~ 지상 35층, 6개동으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총 1133가구 규모다. (아파트는 5개동 816가구, 오피스텔은 1개동 317실) 타입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84㎡A 222가구 ▲84㎡B 94가구 ▲101㎡A 336가구 ▲101㎡B 97가구 ▲119㎡ 67가구이고, 오피스텔은 전용 ▲35㎡로 317실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은계지구의 첫 민간 분양에 해당되고, 희소성 있는 복합주거단지라서 관심들이 많다"며 "쾌적한 주거환경과 생활 편의성이 장점이기 때문에 은계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차별화된 단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시흥 은계지구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대규모 복합주거단지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세대 제외) 4Bay 4Room 평면 설계,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아파트 1~2층은 필로티로 구성되고, 상업시설의 출입구는 아파트와 구분돼 외부에 마련된다. 최근 복합주거단지가 인기인 이유는 주거와 상업시설이 복합되어 생활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교육 여건이 양호하고,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 옆으로 초등학교부지가 있어 학교 개교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중학교 등 2개의 학교 부지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앞에 중심상업지구가 예정돼 편의성이 기대된다. 또한 은행동· 대야동 기존의 시흥시 중심 지역과 가까워 롯데 마트, 보건소, 병원, CGV 등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시흥 은계지구는 서울외곽 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 도심 및 광명, 부천, 수원 등 외곽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최근에 수원~광명고속도로가 개통됐고, 부천 소사에서 시흥을 거쳐 안산으로 가는 소사~원시 복선전철도 개통 예정이다. 또한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쾌적한 환경도 예상된다. 지구 내에 소래 저수지, 은행천 등 쾌적한 자연 환경과 함께 이를 활용한 수변 공원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406번지(KTX광명역 8번출구 인근)에 마련되고,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