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신한카드는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회사의 미래성장을 견인할 젊은 인재 확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선발하는 공개채용 방식이었다면 이번에는 인턴으로 채용한 후 소정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를 대상으로 최종 신입사원을 선발하기로 했다. 

채용 연계형 인턴십 방식은 대학생이나 대학 졸업자에게는 사전 인턴 활동을 통해 소중한 사회 경험의 기회를, 회사는 스펙보다 실무역량이 뛰어나고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가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내달 7일까지 신사업·핀테크직군, 빅데이터(통계)직군, IT·정보보호직군 등 3개 직군에 인턴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 이후 6월말에 신한카드 실무자 면접, 7월초 부서장 면접을 거쳐 인턴으로 채용이 확정된다.

이후 인턴사원은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6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뒤 경영진 면접을 거쳐 최종 신입사원으로 선발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다양한 조언은 신한카드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져서 그런지 과도한 스펙 쌓기에 열중하는 것이 많이 아쉽다"며 "신한카드는 열정과 창의력, 그리고 실행력이 뛰어난 다양한 인재를 찾고 있으니 도전적이며 진취적인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