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KB금융그룹은 내달 1일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과 지주 임직원들로 구성된 통합추진위원회와 통합추진단을 출범시킨다고 29일 밝혔다.

통합추진위원회는 KB금융 김옥찬 사장과 윤경은 현대증권 사장,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을 포함해 지주사 CFO(최고재무책임자), CRO(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들은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의 합병으로 탄생할 통합증권사의 조직개편을 결정할 방침이다.

통합추진단(통추단)은 지주사, 현대증권, KB투자증권 실무진들로 꾸려진다. KB금융은 통추위와 통추단을 통해 KB와 현대증권의 화학적결합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KB금융은 화학적 결합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7~28일 경기도 용인에 있는 현대인재개발원에서 3사 임원진이 참석한 통합워크숍을 진행했다.

윤종규 회장은 이 자리에서 "1등 기업에는 그 기업 고유의 1등 문화가 있다"라며 "KB와 현대증권 모두 우리나라 금융을 선도해왔던 자긍심을 되살려 1등 KB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지난 25일 정례회의를 열어 KB금융지주가 현대증권을 자회사로, 현대저축은행은 손자회사로 편입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KB금융은 지난달 12일 현대상선으로부터 현대증권 지분 22.56%를 1조25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