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강원도 정선에 새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원도 정선은 국내 유일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인 강원랜드와하이원리조트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근무수요와 유동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정선을 찾은 관광객은 지난 2010년 이후 지난해까지 5년간 139%가 증가해 총 1001만2000여명에 달하며 여기에 1342억원 규모의 강원랜드 워터월드도 내년 준공될 예정이어서 방문객의 수는 큰 폭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여기에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관련한 근무수요도 5000명에 달한다.

정선은 현재 13년째 민간 분양 아파트 공급이 끊긴 상태다. 앞서 아파트 공급을 시도한 업체들의 부도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임대 아파트로 전환되거나 심지어는 사업 중지 및 취소까지 이어져 현재 정선 지역에는 이렇다 할 신규 아파트가 전무하다. 연이은 공급 실패로 인해 이곳 정선 지역은 신규 분양 사업에 대한 신뢰까지 떨어져 있으며 입주 20년된 이상 노후 아파트가 전체의 68%에 달하는 노후주택 밀집지역이 됐다.

이런 가운데 오는 6월 공급되는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이 대한토지신탁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사업성과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의직주근접 단지로서 일찌감치 지역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은 전용 59~127㎡의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며 지하1층~지상19층, 5개동, 총 2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특히 4Bay 혁신설계와 펜트리 설계를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입주민들을 위한 24시간 보육시설 운영이 운영될 계획으로 강원랜드 내 기혼 근무자 등 젊은 부부 수요층에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로이복층 유리 및 거실창 단열 필름시공으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확장형 광폭 주차장으로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하는 점도 눈에 띈다.

교육환경도 좋다. 정선군의 경우 전국 최초 초·중·고 무상교육 및 무상급식이 실시되는 지역이며 농어촌특별전형 혜택이 가능하다.인근 갈래초등학교는 골프부가 운영 중에 있으며 고한초,고한중,고한고 등도 위치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정선군 고한리274-1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9월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