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맞아 최근 '웰니스(wellness)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또는 웰빙과 건강(fitness)의 합성어다. 웰빙이 주로 육체적인 건강에 초점이 맞추어졌다면 웰니스는 육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관심은 부동산 시장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저금리기조,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규제 강화의 흐름 속에서 아파트보다 저렴하지만 공원, 산등과 인접해 여가, 문화, 건강을 책임지는 녹지공간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공세권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자산개발이 분양중인 ‘롯데몰송도캐슬파크오피스텔’의 경우 단지주변에 37만 700여㎡(약 11만여평)의 송도중앙공원으로 불리는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있다. 오피스텔은 일반아파트 8층 높이에 해당하는 7층부터 시작하며 지상 6층에 옥상정원과 커뮤니티센터가 위치하며 최상층 옥상에는 센트럴파크와 인천대교 앞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옥상전망대를 설치해 조망권까지 확보한게 특징이다.  쇼핑·문화시설인 ‘롯데몰송도’와 하나의 단지를 이루고 있는 대형복합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17~84㎡, 총 2040실 규모의지하 3층~지상 41층, 2개동으로 구성된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성복동 23번지 일대에 지상7층~22층, 전용면적 30~84㎡, 총 375실로 구성된 ‘성복역롯데캐슬 골드타운 오피스텔’을 6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정평공원과 수지생태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특히 수지생태공원은 광교산과 접한데다 자연습지에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어 방문객이 많이 찾는 지역 명소다. 또한 이 오피스텔은 쇼핑몰이 더해진 주거복합단지에 들어서 주거와 쇼핑, 문화시설을 한 번에 즐기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쇼핑몰에는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 등이 입점할 계획이다. 여기에 지난 2월 개통한 신분당선 성복역이 쇼핑몰과 연결돼 초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동우개발은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593-3·4일원에 ‘동우 자인채스토리상암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 ~ 지상 15층에 전용면적 16~24㎡, 총 234실 규모로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한강과 평화의 공원, 하늘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월드컵 경기장과도 가까워 가벼운 조깅이나 산책, 나들이도 가능하다. 또한 ‘동우 자인채스토리상암 오피스텔’ 단지 인근으로 마포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CGV 영화관 등 생활 편의 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백화점, 마트, 멀티플렉스 등으로 구성된 롯데 대형복합쇼핑몰이 조성될 예정이다.

효성은 하남미사강변도시에 ‘미사역효성해링턴타워 The First’를 분양 중에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예봉산, 검단산이 자리잡고 있다. 동쪽으로 한강이 흐르고 있고, 서쪽으로는 망월천수변 공원도 위치해 있다. 가야공원캠핑장이 단지 바로 옆에 있으며, 인근의 강동그린웨이, 길동생태공원 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원들도 즐비하다. 미사강변도시중심상업 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구성된다. 2018년 개통 예정인 5호선 미사역이 도보 5분거리에 들어선다.

아이에스동서는 인천서구청라국제도시 최중심인  M1블록에서 '청라센트럴에일린의뜰' 아파텔 452실(전용면적 45~55㎡)을 분양 중이다. 지난 10월 분양에 이은 2차분이다. 단지남쪽으로는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주민센터가 있고, 3.6㎞에달하는 인공수로  '커낼웨이'와 약 70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지하 2층~지상 37층 10개동, 전용면적 84~95㎡아파트 1163가구, 아파텔전용면적 45~55㎡ 866실과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