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torSS는 하드웨어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스토리지 서버 2003 OS를 탑재하여 보다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태형정보통신(대표 유재성, www.tstor.biz)은 데이터 유출방지 및 보안감사 솔루션인‘보안스토리지서버’(이하 TstorSS)를 13일 출시한다.

TstorSS는 하드웨어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스토리지 서버 2003 OS를 탑재하여 보다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TstorSS는 파일서버, 웹스토리지, NAS를 네트워크 드라이버로 연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보유출을 사전에 차단하는 보안장비로, 협업을 위한 사용자간 파일공유는 허용하면서도 서버,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유출, 인쇄, 캡쳐 행위를 제어하는 window계열의 보안 스토리지서버이다.

기존 파일서버나 스토리지에 기업 중요데이타가 저장됨에도 불구하고 서버 자체에 대보안대책은 취약하여 효과적인 데이터 통제 및 감사가 불가능했다.

반면에 TstorSS는 서버의 문서작업은 기존과 동일하게 허용하면서 데이터유출방지 및 감사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우스토리지 서버에서 발생한 모든 작업로그를 별도로 저장하여 보안감사가 가능하다.

TstorSS가 제공하는 데이터 유출방지 기능은 서버의 데이터를 로컬디스크로 저장하는 것을 금지하며, 인쇄차단 및 워터마킹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서버 데이터에 대해 화면캡쳐 차단은 물론 네트워크 전송, CD레코딩 및 USB메모리 복사 등도 차단한다.

태형정보통신 유재성 대표는 “TtorSS는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하드웨어 일체형으로 누구나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Window Storage Server 2003 OS를 탑재함으로써 Window에서 제공하는 Active Directory 기능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매우 쉽고 간단하며 협업과 보안이 요구되는 건설사 및 협력사 그리고 IT 프로젝트 제안팀과 같은 TFT팀에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공유 서버에 회사 정보를 최대한 통합하고 서버를 집중적으로 감시 및 통제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내부정보유출방지를 할 수 있으며, 보안이 강화된 사내정보 공유 및 협업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