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교통망이 좋은 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고 있다. 물류이동이 쉽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데다 업무의 활동반경을 넓힐 수 있어 수익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이유에서다. 이 때문에 고속도로 인근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인기가 좋아 분양도 활발한 편이다.

우선 강남구 자곡동에 소재한 강남의 첫 지식산업센터 ‘강남 에이스 타워 G9’가 분양 중이다. 연면적 3만5510m²에 지하 3층~지상10층, 1개동 규모다. ‘강남 에이스타워 G9’는 KTX·GTX 수서역세권에 바로 인접하고 있으며, 3호선, 분당선도 가깝다. 동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있어 서울 도심뿐만 아니라 외곽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현대건설은 오는 7월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일대에 지식산업센터인 ‘성수역 현대테라스타워’를 분양할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4만5535.50㎡로 현대건설이 성수지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이 200m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강남을 비롯한 서울 전역과 외곽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영동대교나 성수대교 등 다리 하나만 건너면 강남으로 이동할 수 있어 강남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세영케이엔아이가 위탁하고 아시아신탁이 시행,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도 분양 예정이다.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혁신도시 클러스터 7용지(중구 서동 14번지) 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약 12만㎡, 지하 3층~지상 11층, 3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우정혁신도시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로 효문공업단지,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산업관련 공공기관(이전예정) 등이 가까워 업무교류 및 물류관리 또한 편리하다. 특히 울산공항, 북부순환로, 7번 국도 등과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울산·포항고속도로~오토밸리로 연결되는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에 공급하는 '평촌역 안양벤처밸리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중이다.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 기숙사로 구성된 '평촌역 안양벤처밸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대지면적 8582.50㎡, 연면적 5만7580.40㎡, 지하 3층~지상 15층으로 구성된다. 4호선 평촌역 역세권인 데다 외곽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인근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평촌역 안양벤처밸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약 13평형의 소형부터 대형까지 가변형으로 구성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3.9m부터 5.7m에 이르는 높은 층고로 탁 트인 공간을 확보했다.

포스코엔지니어링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성택지지구에서 분양 중인 ‘용인테크노밸리’는 지하 3층∼지상 10층, 4개 동, 연면적 12만4845㎡ 규모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성큰가든, 에스컬레이터로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등이 인접해 교통도 편리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