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진경준 검사장에 뇌물을 건넨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정주 NXC 회장이 29일 "오늘부로 넥슨의 등기이사직을 사임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이금로 특임검사팀의 수사 결과 발표 이후 내놓은 사과문을 통해 "사적 관계 속에서 공적인 최소한의 룰을 망각하는 잘못을 저질렀다"며 "너무 죄송하여 말씀을 드리기조차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특임검사팀은 이날 진경준 검사장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제3자 뇌물수수, 위계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구속기소, 김정주 회장은 불구속기소했다.

검찰은 김정주 회장의 배임 의혹 등과 관련된 고발 사건은 특임검사팀에 배당돼 있지만 향후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에서 철저히 수사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지분 100%를 보유한 개인회사 '와이즈키즈'를 헐값에 사들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넥슨재팬이 2011년 상장 후 주요 주주가 이른바 '검은 머리 외국인'이나 조세회피처의 역외펀드로 대거 채워진 정황도 나왔다. 과거 진 검사장의 비호 아래 검찰 수사가 유야무야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사는 바다이야기, 메이플스토리 관련 비리 단서가 추가로 드러날 지도 관심사다.

앞서 시민단체 투기자본감시센터는 김 회장이 넥슨코리아를 넥슨재팬에 매각하며 회사에 손실을 초래하는 등 2조8301억원대 배임·횡령·조세포탈 혐의가 있다며 이달 11일 김 회장을 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