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날 에피소드스틸 컷

최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과거처럼 기업이 내미는 “광고”가 아니라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컨텐츠"라는 접근시각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기존의 광고부터, 영화, 온라인 사이트, 이벤트, 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크로스오버 마케팅(Cross Over Marketing)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 속으로 다가가고 있다. 예를 들어 XNOTE 광고캠페인의 주인공인 현빈, 신민아, 류승범은 유저의 역할 모델로서 노트북의 가치와 사용자가 바라는 캐릭터(유저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현빈은 세련된 건축 설계사로 퍼포먼스 적인 측면을, 신민아는 스타일리시한 영화 칼럼니스트 디자인적인 측면을, 류승범은 유쾌한 프로그래머로 엔터테이먼트한 측면을 표현하고 있는 것.

특히 LG전자는 크로스오버필름(Cross over film)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채택한 ‘여름날’을 통해 기존의 광고 형식에서 한발 더 나아간 하나의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CF,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판타지, 드라마, 온라인 사이트 등 다양한 장르와 매체의 혼합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광고의 새로운 틀을 보여주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영화관 형식의 XNOTE ‘여름날’ 홈페이지(www.summerdays.co.kr)에서는 현빈, 신민아, 류승범 3인의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여름날’ DVD와 ‘여름날 에피소드 노트’를 선물하는 “여름날 감상평 50자 남기기”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에피소드 노트는 ‘여름날’ 촬영 현장에서 배우들의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사진을 활용하여 만든 다이어리로 총 1만개 한정으로 제작되어, 구매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인텔 센트리노2를 탑재한 XNOTE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8월 31일까지 ‘여름날의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과 경품을 증정하고 있다. 엑스노트 노트북을 구매 고객에게 전용 가방을 기본으로 증정하고 다양한 추가 사은품 중 하나를 택하도록 했다. 또, 홈페이지를(www.lgepc.co.kr)를 방문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엑스노트의 새로운 모델 현빈, 류승범, 신민아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노트북을 비롯해 총. 36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XNOTE 구매 후 사이트에 등록하면 ‘에피소드’ 노트를 증정하고 있다.

이외에 싸이월드 여름날 미니홈피(http://www.cyworld.com/noteyourlife) 에서도 현빈, 신민아, 류승범 3인의 방을 꾸며, 크로스오버필름 ‘여름날’ 감상과 함께 9월 7일까지 도토리 2만개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