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소연 기자] 매일유업은 배우 차태현을 ‘소화가 잘되는 우유’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TV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TV광고는 유당을 제거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기능성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모델이자 국민배우인 차태현의 이미지가 ‘걱정없이 우유원샷’이라는 광고 슬로건과 잘 맞아 떨어져 메시지에 한층 더 신뢰감을 준다는 설명이다.

광고에서 차태현은 우유를 마시고 싶지만 ‘배 아플 텐데’라는 걱정에 우유를 마실까 말까 고민하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원샷하고 편안한 표정을 지으며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배 아픔 걱정 없이 편안하게 우유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우유를 마신 뒤 느끼는 배 아픔의 원인인 유당을 제거해 남녀노소 누구나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다. 지난해에는 매일유업과 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장영운 교수팀이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해 유당분해우유가 복통, 설사 등의 유당불내증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국내 최초로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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