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P 등 금융관련 전문자격증 취득도 지원

만 20세 이상으로 세금우대상품에 가입할 경우 비과세한도액은? 우체국 제휴카드 중 일부 상품은 우편상품 및 우체국쇼핑몰 이용 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때 할인율은?

서울체신청(청장 김재섭)은 21일 청사 10층 대회의실에서 "에버리치 달인을 찾아라!" 골든벨 행사를 열었다.

서울체신청 소속 59개 총괄국에서 200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일반상식 그리고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지식의 우열을 겨뤘다.

이번 행사는 서울체신청이 직원들이 좀 더 재미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업무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O,X 퀴즈와 주관식 퀴즈를 통해 명예의 전당에 오를 7명을 선발하고 다시 이들 중에서 "에버리치 달인"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그 동안 서울체신청은 급속한 금융환경의 변화 속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Needs)에 부응하기 위해 금융인력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5명의 직원이 국제공인 재무설계사(CFP)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328명의 직원이 개인재무설계사(AFPK, 은행FP)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재섭 서울체신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현장에 있는 직원 개개인이 우체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라며, "금융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계기를 마련하고 또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