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황영기, www.kbfng.com) 은 22일부터 은행, 카드, 증권, 보험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복합상품인『KB plustar 통장』과 『KB plustar SAVE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해 KB금융그룹이 출범한 이래 그룹의 시너지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첫 복합상품으로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고객이 보다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개발된 이 상품은 은행계좌와 증권계좌를 별도로 관리해야 했던 불편을 개선하여 하나의 통장에 KB국민은행의 은행서비스와 KB투자증권의 증권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며, 카드 하나로 여신금리 우대 및 금융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 plustar 통장」은 자본시장법 시행 등 금융환경 변화에 적극 발맞춘 상품으로, 하나의 통장으로 은행거래와 증권거래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편리성과 더불어 증권매수 증거금에 대해 “증권매수 주문 업무처리일로부터 매수대금 출금일 전일”까지 연 4%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財테크 기능까지 겸비하였다.

「KB plustar SAVE 카드」는 대출금리 연 최고 0.3%p 할인,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은행 혜택과 함께 “금융포인트”의 개념을 복합상품에 확대 적용하여 카드 사용실적의 최대 4%, KB plustar 통장 연계 증권 계좌를 통한 주식매매수수료의 5%가 금융포인트로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적립된 금융포인트로 대출이자 자동납부, 특정 펀드추가 자동납입, 통신요금 자동차감, 특정 보험상품 보험료 자동차감 외에 증권예수금으로 전환하여 주식투자 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소비에 초점을 둔 기존 카드와는 차별적으로 고객의 재테크에 초점을 두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29일까지 KB plustar 통장에서 주식거래가 발생한 고객 10,000명에게 선착순으로 현금 10,000원을 지급하며, 금융포인트 적립 구간별로 추첨하여 ‘KB스타국공채MMF 500만원’ 3명 등 총 1,043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 plustar 통장』과 『KB plustar SAVE 카드(신용/체크)』는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주사 출범 후 계열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처음 출시하는 이 상품은 편리한 거래와 높은 수익성을 원하는 재테크에 관심 많은 고객들의 입맛에 딱 맞아 떨어지도록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복합상품으로 자산가치 하락 등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현 경제상황에서 KB금융그룹의 대표 상품을 넘어 자본시장법 시대 대한민국 금융상품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