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통신 분야의 선도기업인 KT(대표 이석채)와 손 잡고통신과 금융의 새로운 융합시장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3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업무제휴를 맺었다.

강정원 KB국민은행장과 이석채 KT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제휴식에서, 양사는 금융과 통신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의 강점을 활용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 제공과 향후 양사의 주거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력으로 KB국민은행은 KT의 우수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KT는 KB국민은행의 금융 상품을 적극 이용한다.

이석채KT회장과 강정원 KB국민은행장이 23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양사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 제휴 협약을 맺고 있다. 강정원 국민은행장(왼쪽),,이석채 KT회장(오른쪽)

또한 마케팅 활동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로의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오랫동안 주거래 관계를 맺어왔던 KT와 함께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이번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에서도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