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전자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해킹에 대한 우려도 고조되고 있다. 최선의 해킹 방어는 최신 버전 업데이트나 신제품 구매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뉴욕타임스(NYT)는 8일(현지시간) 'CIA의 새롭게 공개된 해킹 도구들로부터 당신의 기기를 보호하는 방법'이라는 기사에서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사물인터넷 기기, 퍼스널 컴퓨터와 라우터에 이르기까지 각종 기기별 안전 조치를 소개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위키리크스 폭로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4.0 버전이 주로 공격을 당한 것으로 돼 있다. 구글 측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4.0 버전에 기반을 둔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약 30%, 최소한 4억2000만 명인 것으로 추산했다.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위키리크스 문서는 iOS 버전 8.2에서 작동하는 해킹 사례가 언급됐다. 애플에 따르면 애플 사용자의 79%는 iOS 10을, 5%가량이 iOS 9보다 오래된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NYT는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가능한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나 신제품 구매가 해법으로 꼽혔다.

삼성 갤럭시 S3와 같은 구형 버전의 경우는 최신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없어서 이 경우 새 스마트폰을 살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