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29일 임직원들에게 고통분담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하면서 본인의 급여 전액을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이날 사내 방송을 통해 "대주주와 채권단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자구계획의 철저한 이행과 추가 고통분담"이라며 "여기에는 무쟁의·무분규 지속, 전 직원 임금 10% 반납을 포함한 총액 인건비 25% 감축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어 "임직원에게 추가 고통분담을 간청하기에 앞서 저부터 급여 전액을 반납도록 하겠다"며 "하루속히 이러한 상황이 종결되기를 바라며 우리 함께 고통분담에 나설 것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채권단과 금융당국은 지난 23일 대우조선에 신규자금 2조9000억원을 추가 투입하기로 결정하면서 전체 구성원 인건비 총액을 전년 대비 25% 줄이라고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대우조선은 생산직과 사무직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임금의 10%를 반납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정 사장은 "외부 이해관계자의 손실 분담을 요청하기에 앞서 국민은 우리가 어떤 결단을 내리는지 주시하고 있다"며 "이 고비만 넘기고 우리가 이미 약속한 자구계획을 성실히 이행한다면 우리 회사는 흑자 전환해 규모는 작아지지만 단단한 회사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