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KT는 지난 14일 오후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에서 케이툰(KTOON)의 북경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KT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 플랫폼 케이툰에 대한 설명회, 케이툰에 연재 중인 작품 및 캐릭터 상품 전시, 중국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됐다.

‘북경 케이툰 쇼케이스’에는 포털사 소후(Sohu), 웹툰 플랫폼 콰이칸(Kuaikan) 등 중국 웹툰 관련 주요 기업 50여개사가 참석해 한국 웹툰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담당 김학준 상무는 “KT는 이번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한국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우수성을 중국에 알리고 다양한 협력 기회를 만들었다”며 “향후 케이툰의 콘텐츠를 토대로 2차 판권 사업을 추진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극대화 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케이툰은 2015년 중국 웹툰 플랫폼 ‘미구동만’과의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에 한국 웹툰을 공급하는 등 꾸준히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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