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성남알엔디피에프브이가 SKT와 손잡고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에 음성인식 기기와 인공지능, 스마트홈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시스템을 적용해 ‘음성인식 스마트홈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SKT의 스마트홈 서비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하는 원격 제어 기술이 적용돼 공기청정기, 에어컨(시스템에어컨 옵션), 난방, 가스차단기 등 집안에서 사용하는 50종 이상의 가전 및 소품(SKT 제휴 가전)을 편리하게 제어가 가능해진다. 또한 집 주위 날씨, 공기질 상태정보상태를 제공하는 등 주거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15개 동, 전용면적 84~129㎡, 총 1,22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가 위치하는 경기도 성남시 백현동 516번지 일원 한국식품연구원 부지는 대왕판교로를 통해 판교역,판교테크노밸리 접근이 쉽고 주거환경이 쾌적한 판교동, 정자동 사이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3개 노선(신분당선, 분당선, 경강선)과 판교IC와 서판교IC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고, 월판선 서판교역과 GTX판교역선도 계획되어 있어 강남 접근뿐 아니라 수도권 동서부를 연결하는 수도권 교통의 핵심축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경기도 성남시 판교동 591번지 판교도서관 인근에 분양 홍보관이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오리역 인근에 위치하며, 오는 5월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