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기업 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는 국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 중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345개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실적, 투자, 일자리 창출, 글로벌 경쟁력, 투명경영, 건실경영, 양성평등, 사회적 기여 등 8개 부문을 심층 평가한 결과 네이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는 사회적 기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경영실적(6위), 건실경영(7위), 일자리 창출(11위), 글로벌 경쟁력(12위) 등 전 부문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으로 CJ제일제당이 사회적 기여, 투자, 양성평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력, 투명경영, 건실경영 부문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나 지난해 대규모 구조조정에 따른 고용 감소가 감점 요인으로 작용해 3위에 그쳤다. 이어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LG화학, KT&G, 풍산, 녹십자, SK하이닉스 등이 '톱10'에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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