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최근 저금리 기조 여파에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주)한양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740-12에 공급하는 스트리트형 상가 '160 에비뉴(AVENUE)'가 주목을 받고 있다.

'160 에비뉴'는 약 160M 규모, 총 43실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 몰로 ‘수원 인계 한양수자인 ’279세대의 아파트 고정 수요 외에도 뛰어난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160 에비뉴' 길 건너편에 위치한 성빈센트병원은 상주 근무자만 약 2000여명에 달하고 보호자 및 관계직원수요까지 고려하면 '160 에비뉴' 상가의 주요 고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가 뒷편으로는 수원공고, 인계초 등이 위치하고 있어 학생수요 및 임직원 수요를 갖추고 있고, 단지와 인접한 약 3400여 세대 규모의 팔달10구역 재개발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상가 내에는 배후수요 흡인력이 강한 ‘앵커스토어’도 입점 예정돼 있다. 현재 이 상가에 다양한 앵커스토어들이 입점 의향서를 체결한 상태이며, 점포의 입점이 완료되면 '160 에비뉴' 스트리트몰 인근의 다양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160 에비뉴' 바로 앞에는 31개 노선이 지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인근 도심으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정류장을 찾는 유동인구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상가 바로 앞 다양한 경로를 왕복하는 버스가 운행되는 만큼 일대를 지나는 모든 유동인구의 관문이 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81(KT&G 경기지역본부 내)에 자리해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