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시계 품질이나 수리와 관련한 소비자 민원이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3년(2014∼2016년) 동안 시계 관련 피해구제 사건이 총 550건 접수됐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작년에는 236건이 접수돼 전년보다 51.3% 급증했다.

피해 유형별로 시간·방수·내구성과 관련된 품질이나 수리(애프터서비스, A/S) 불만 관련이 365건(66.3%)으로 가장 많았다.

전체 접수 건 중 브랜드 확인이 가능한 389건을 분석한 결과 '스와치'가 32건(8.2%), '아르마니' (26건, 6.7%), '세이코' (22건, 5.7%), '구찌'(18건, 4.6%), '버버리'와 '티쏘'(각 11건, 2.8%) 등의 순이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