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이스타항공은 LCC 최초로 11월부터 일본 가고시마 노선 정기편 취항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11월 1일부터 인천-가고시마 노선에 항공기를 투입해 12월 20일까지 주 3회(수, 금, 일) 운항을 진행한다. 12월 2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는 주 7회 매일 운항으로 편수를 늘려 고객 수요에 맞출 계획이며, 18년3월1일부터 3월 24일까지는 주 3회(수, 금, 일) 운항으로 변경한 동계 스케줄로 운영된다. 이후 18년 하계 운영 스케줄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일본 가고시마 정기편 취항으로 △인천-가고시마 △인천-도쿄(나리타), △인천-오사카(간사이), △인천-오키나와, △인천-후쿠오카, △부산-오사카(간사이), △인천-삿포로 까지 총 7개로 일본노선이 확대된다.

특히 규슈 지역의 가고시마는 기존 국적 대형사가 단독 운항했던 노선으로 이번 이스타항공이 LCC(저비용항공사) 최초 취항을 통해 한 층 합리적이고 다양한 항공권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전망이다.

현재 이스타항공은 상반기 인천-다낭, 인천-삿포로 노선 신규취항을 통해 국내선 5개, 국제선 26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정비인력을 통한 고품질 정비로 31만 시간 무사고 운항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