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내외장재 전문기업 혜종건업(대표 이호곤)은 독일 아게톤(www.argeton.de)사의 신개념 외장재인 '리네오(LINEO)'를 본격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리네오(LINEO)'는 기존에 출시한 제품보다 디자인과 기술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건물에 입체감을 줄 수 있어 현대적인 세련미로 독특하게 표현한 외장재이다.

특히, 이 제품은 다양한 색상의 선택이 가능하고 색감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강하여 시공 후 반영구적으로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 또한, 시공 시 레일에 걸거나 클립으로 고정함으로써, 시공 및 보수가 간편하고, 파손된 패널에 대한 교체도 쉽다.

'리네오(LINEO)’는 혜종건업이 지난해 독일 아게톤(ArGeTon)사와 테라코타(terracotta) 파사드 (facade)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외장재로, 대리석이나 알루미늄판을 이용한 외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흙을 꾸워만든 친환경 건축자재이다.

혜종건업 이호곤 대표는 "이 제품은 따뜻한 느낌의 색감으로 글라스와 메탈 및 우드와 같은 여타의 자재와 조화를 잘 이룬다” 며 “특히 대리석이나 알루미늄판을 이용한 외장재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몇몇 전시회에 출품하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외장재 전문기업인 아게톤(ArGeTon)사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1819년 설립하여 190년간 독일을 포함한 세계 건축자재 시장에서 외장재 부분 세계 1위의 매출을 자랑하는 최고의 외장재 브랜드이다.

혜종건업은 229년의 전통으로 유럽 원목마루업계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벰베(BEMBE)'와 독점계약을 맺고 한국에 명품 원목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독일 아게톤(ArGeTon)사의 신개념 외장재인 '테라코타 파사드'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질 좋고 신뢰성 있는 내외장재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