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국내 최고 중소·중견기업 100여 개사가 참가해 100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인 '2017 리딩 코리아 잡 페스티벌(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오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가 참가해 1078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가기업은 경동나비엔, 계양정밀, 일지테크, 티맥스소프트, 한글과컴퓨터, 대웅제약, 코스맥스, 한국콜마, 이화다이아몬드공업,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등 총 105개사다.

대웅제약, 마이다스아이티 등 일부 참가기업은 입사지원서에 학력 등을 적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인재를 뽑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구직자 역량검사와 잡매칭시스템이 적용된다. 구직자가 온라인 통합역량검사를 받고 구인기업 역시 필요한 인원과 직무별 역량을 등록하면 이를 매칭해 현장에서 최종 면접수준의 면담까지 진행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채용박람회에 나오는 기업들은 우리 경제의 성장과 혁신, 세계화를 주도하는 기업인만큼 많은 청년 구직자가 박람회에 참여해 달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