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6일 잠실종합운동장 내에 설치된 특별무대 ‘뉴 A6 터미널’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된 “뉴 아우디 A6”를 발표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신차발표회에서 트레버 힐 사장과 독일 본사의 피터 허쉬펠드 A6 제품 마케팅 총괄책임자가 출연해 토크쇼 형식으로 뉴 A6를 소개하며 지금까지는 전혀 다른 프로그레시브 마케팅을 선보였다.

아우디 A6는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등장해 1994년 현재의 모델명인 ‘아우디 A6’로 변경된 아우디의 대표모델로, 프리미엄 C 세그먼트(중·대형차) 최고의 모델로 자리잡았다.

더욱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뉴 아우디 A6는 싱글프레임 그릴을 비롯해 범퍼, 공기흡입구, 헤드라이트, 안개등, 사이드미러, 후방 램프 등이 새롭게 디자인되면서 더욱 완성도 높은 외부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헤드라이트의 아래쪽에 수평으로 배열된 6개의 LED 미등은 싱글프레임 그릴과 함께 아우디 패밀리룩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으며 아우디의 앞선 기술력과 디자인을 엿보게 한다.

완벽한 장인의 손길을 느끼게 하는 실내는 더욱 우아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업그레이드돼 럭셔리한 라운지를 연상시키며 비즈니스 세단의 인테리어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고해상도의 새로운 계기판이 장착되어 시인성이 향상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헤드라이트 및 사이드미러 조정스위치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버튼에 적용된 알루미늄 룩은 작은 부분에서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창출한다. 뒷좌석 시트에는 새로운 L자형 머리 받침대가 적용되었다. 뉴 A6의 트렁크 용량은 546리터로 동급의 어떤 차종보다 넓으며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660리터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날 이전 모델보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의 뉴 A6 2.0 TFSI, 뉴 A6 2.0 TFSI 다이내믹, 뉴 A6 3.0 TFSI 콰트로, 뉴 A6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등 4개 모델을 출시했다.

특히, 뉴 A6 3.0 TFSI 콰트로 모델은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강력한 성능의 3,000cc TFSI 수퍼차저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2.9kg∙m, 0=>100km/h 5.9초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공인연비는 8.0km/리터, 최고속도는 210km/h(안전속도). 이전의 A6 3.2 FSI 콰트로 모델에 비해 출력은 45마력, 토크는 9.2kg.m가 커졌고, 0=>100km/h는 1.2초 빨라졌다.

뉴 아우디 A6는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 전자 파킹 브레이크, ESP를 비롯해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콰트로 모델), 적응형 에어서스펜션(다이내믹 모델), 엔진 Start/Stop 버튼 및 어드밴스드 키(뉴 A6 2.0 TFSI 다이내믹 이상), 오디오, TV, CD 등의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함께 차량 시스템 컨트롤까지 조절할 수 있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장치 MMI(Multimedia Interface), 크루즈 컨트롤, 뒷좌석 히팅 시트 등 다양한 첨단 장치들이 적용되었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뉴 A6는 프리미엄 C 세그먼트를 석권하고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세단”이라며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의 우아함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 탁월한 기술력이 조화를 이룬 모델”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날 ‘뉴 A6 터미널’에 500 여 명의 VIP 고객을 초청해 가수 이현우가 진행하는 토크쇼에 트레버 힐 아우디 코리아 사장, 피터 허쉬펠드 본사 A6 제품 마케팅 총괄책임자, 아우디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이정재,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이호균 부회장 등이 출연하는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레시브 마케팅을 선보였다. 또한, 독일의 전문 드라이버팀은 뉴 A6 카 발레 퍼포먼스를 선보여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이날 신차발표회를 통해 뉴 아우디 A6 판매 시 대당 일정금액을 적립, 올해 총 1억여 원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해 방학 중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이 자기극복 미션 수행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맛봄으로써 자신감을 얻고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중학교 희망 프로젝트 '영 파워 스쿨(Young Power School)'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