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사장 이종상, www.lplus.or.kr)는 통일동산지구 연수시설, 공공·문화시설 및 하남풍산지구 주차장, 기타체육시설용지 등 총7필지 73천㎡를 원금보장형 판매조건인 토지리턴제 및 3년 무이자 할부 등 파격적 조건으로 공급한다.

통일의 초석을 다지기위하여 국가정책사업으로 추진돼 지난 2003년말 준공된 통일동산은 수도권 서북부지역의 새로운 관광·문화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통일동산지구에는 갤러리·박물관·카페 등으로 유명한 국내 최대의 예술마을인 '헤이리예술마을', 최근 TV드라마 및 CF광고 촬영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체험형 영어교육기관인 '경기도영어마을', 카트랜드, 자동차 전용극장, 휴식시설(종합휴양시설 및 쇼핑 아울렛 등 조성예정) 등 교육·문화·예술·위락산업이 조화를 이룬 대표적인 관광·문화의 명소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통일동산지구는 서울도심 및 수도권일대에서 차로 40∼50분 거리에(약30㎞) 위치하고 있으며 자유로(23번국도)와 통일로가 바로 연결되는 등 접근성이 뛰어난 교통의 요충지이다.

또한 통일동산지구가 위치한 파주시는 교하신도시1,2지구 및 파주교하지구, 금촌지구, 출판문화단지(1단계), 파주LCD지방산업단지 등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교하신도시 3지구, 출판문화단지(2단계), 파주금능지구 등 잇다른 개발호재로 수도권 북부 최대 핵심 생활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수도권 남부 알짜 택지지구, 하남풍산지구

지난해말 사업준공된 하남풍산지구는 올림픽대로를 이용하여 강동,송파,강남 등 서울 강남까지 20분이면 진입가능하고, 지구 남북을 관통하는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구리간고속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09.7월 개통예정)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축한 탁월한 입지여건으로 판교를 대체하는 수도권 최고의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하남풍산지구는 한강 인근이라는 지구의 특성을 살려 친환경적인 단지로 조성되어 녹지가 풍부하고, 태극의 음양과 인체의 오감을 도시공간 구조로 이미지화한 5개의 테마공원 및 수변공간은 하남풍산지구의 특색으로 손꼽힌다.

파격적인 분양조건: 3년 무이자할부 및 토지리턴제 판매 실시

이번 공급토지 중 통일동산지구 연수시설 및 공공·문화시설용지는 원금보장형 조건부 계약인 ▲토지리턴제 및 ▲3년 무이자 할부(6개월간격, 6회 균등분할 납부)조건으로 공급한다.

3년 무이자 할부의 경우 기존 조건 대비 약9% 할인효과가 있으며, 약정일보다 먼저 납부할 경우 원금을 더 할인(할인율 7%)받을 수 있다.

아울러 토지리턴제란 계약 후 2년 이내에 매수자가 토지리턴을 원할 경우, 언제든지 조건 없이 계약금을 포함한 납부금액 전액을 환불(단, 환불시 이자는 가산하지 않고 수납받은 원리금만 반환)해 주는 것으로 매수자의 투자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시행자가 충분한 사업타당성 검토를 통해 사업시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파격적 조건부 계약이다.

연수시설용지는 3.3㎡당 130만원선, 문화시설·전시·공연장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공문화시설용지는 3.3㎡당 150∼230만원선으로 공급된다. 단, 통일동산지구는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계약체결 및 명의변경시 토지거래허가를 득하여야 하며, 수도권(성장관리권역)에서 연수시설을 신설하기 위해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에 의거 수도권정비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한다.

또한 하남풍산지구 주차장 2필지, 기타체육시설 1필지를 3년 무이자 할부(6개월간격, 6회 균등분할 납부), 선납할인(할인율 7%) 조건으로 주차장용지는 3.3㎡당 600만원선, 기타체육시설용지는 3.3㎡당 1,200만원선으로 공급한다. 3년 무이자 할부의 경우 통일동산지구와 동일하게 직전공급조건 대비 9%할인효과가 있으며, 선납할인(7%)이 적용된다.

특히 주차장용지는 주차전용건축물을 건축할 경우 연면적의 30%이내에서 근린생활시설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기타체육시설용지는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단지, E-mart 등이 위치하고, 하남풍산지구내 유일한 체육시설용지로 골프연습장 및 각종 체육시설과 부대시설 설치가 가능하다.

이번 공급 토지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되며, 토지매입을 희망하는 일반실수요자이면 누구나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입찰신청은 오는 25일부터∼26일까지 한국토지공사 토지청약시스템(buy.lplus.or.kr)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