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고령화 사회 및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하면서 노후 자금 마련을 위한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신영이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외 23필지에서 분양 중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층, 지상 18층 규모이며 지난 6월 분양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상가로 최고 43층, 5개 동(주거용 3개 동, 오피스텔 1개 동, 업무용 1개 동), 총 718가구(아파트 376가구, 오피스텔 342실)의 자체 주거 수요를 품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광역시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인구 유입이 활발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 인천광역시 총 인구수는 294만 7298명으로 3년 새(289만 7018명, 2014년 9월 기준) 약 5만명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 주변으로는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이 밀집된 행정타운과 맞닿아 있는 데다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등의 업무시설과,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의 메디컬타운이 자리해 있다.

또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자체 주거수요를 포함해 ‘구월힐스테이트&캐슬’, ‘간석동금호어울림’, ‘간석래미안자이’, 주거단지 등 1만5000여가구의 주거단지가 조성돼 있다. 이외에도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CGV, 터미널 등 대형 랜드마크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교통환경의 경우 인천시청역(인천지하철 1∙2호선), 석천사거리역(인천지하철1호선), 버스정류장 6개소(34개노선)가 단지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IC, 영동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서창JC,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의 접근성도 용이해 인천 전 지역 및 광역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국가철도망구축계획으로 추진 중인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사업지와 약 400m떨어진 인천중앙공원은 최근 리모델링이 확정돼 개발완료 시 이를 통한 방문 유입인구 증가와 인천광역시청 신청사 증축공사, 가천대 의과대 신축공사, 새마을금고 인천지역본부회관 신축공사 등으로 증가할 관련 종사자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5 엔타스 면세점 옆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