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서울을 벗어나 경기 외곽지역으로 거주지를 이전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교통 인프라다. 교통망의 확충은 출퇴근 편의성을 높여주며,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경기도 하남시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상일IC,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하남IC와 인접해 있어 차량으로 강남까지 20분대, 분당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운행 등 대중교통도 갖추고 있다. 내년 하반기에는 서울 강동구 상일동과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이어지는 지하철 5호선 연장(하남선)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최근 하남은 정부가 그린벨트 지역을 택지지구로 개발해 공급에 나서면서 하남미사 보금자리 주택지구(미사강변도시), 위례 택지개발지구, 감일지구 주거단지 조성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 단지들은 서울시 경계선에 집중돼 있어 도심 접근성이 높고, 대부분 일반분양인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도 기대할 수 있다.

하남미사강변도시는 서울 삼성역과의 직선거리가 약 12km이며, 서울 강동구 상일동과 맞닿아 있는 서울 생활권이다. 이러한 미사강변도시에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확보한 하남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가 들어선다.

미사지구 초입부에 위치한 하남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는 지하6층~지상21층의 규모에 전용면적 19~43㎡ 의 원룸 및 투룸으로 구성된다. 총 657세대를 공급하는데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지상 2층에는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하남시청, 수원지법 하남등기소, 하남경찰서 등 관공서가 위치해 있으며, 강동 경희대학교 병원,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등 대형병원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남문화예술회관, 하남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과 망월천 수변공원 등 문화생활과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갖췄으며, 스타필드 하남과 코스트코, 이케아(예정) 등 쇼핑공간도 인근에 위치한다.

2km 이내에 고덕복합 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강동첨단 업무단지 등이 위치해 높은 직주수요를 품은 것도 장점이다. 또한 지하철 6호선 미사역이 2018년 개통 예정이고, 서울~세종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하남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40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