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물류이동 및 시너지 효과 기대…교통호재도 풍부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한국자산신탁이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주곡리 161-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화성 우정 스마트베이’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화성바이오밸리, 반월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 중앙에 위치한 입지와 교통 환경, 제조업 최적의 특화설계 등 강점이 부각되고 있는 것.

‘화성 우정 스마트베이’는 지하 1층~지상 4층에 연면적 26,427㎡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공사 중인 화성 77번 국도변에 위치해 있으며, 화성바이오밸리, 반월산업단지, 전곡해양산업단지 등 인근 산업단지 중앙 핵심입지에 들어선다.

사업지 인근에는 화성바이오밸리, 반월산업단지, 전곡해양산업단지 외에도 남양뉴타운, 송산그린시티, 향남택지지구 등 대규모 신도시와 인접해 있다.

더욱이 77번 고속화 국도 도로변에 위치해 있어 인천, 시흥, 안산, 화성, 평택 등은 물론 전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평택시흥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봉담동탄 고속도로가 인접해 접근이 편리하다는 것이 분양업체 측의 설명이다.

평택항(21Km)과 인천항(37Km),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이 인접하여 광역 물류망 확보에 용이하며, 서해선복선전철 화성시청역도 인근에 개통예정(2020년)으로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특화 설계도 주목된다. 최대전용률 78%에 달하는 넓고 쾌적한 공간에 1층은 7m, 2~3층은 6m의 높은 층고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으며, 바닥하중도 최대 3톤을 적용해 중장비 및 높은 중량의 화물 하역 등 제조업 최적의 작업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DRIVE-IN SYSTEM을 적용해 전 층 차량 직접진입으로 편리하고 효율적인 물류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지게차 및 물류하역에 동원되는 대형 화물차량의 이동 원활을 위한 13m의 광폭 중앙통로, 대형 컨테이너 공간 등을 설계했으며, 무엇보다 하역 공간 확보 및 차량과 보행자 통로를 구분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시설도 갖춰진다. 각종 편의시설 및 휴게 공간으로 근무환경도 쾌적하다.

분양업체의 한 관계자는 "분양가는 최저 390만원대로 분양가의 70~80%에 달하는 저리 융자도 지원한다"며 "취득세 및 등록세 75%, 법인세는 5년간 100% 감면되는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