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푸조(PEUGEOT)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세계 최대 디젤 엔진 메이커인 프랑스 ‘PSA 푸조-시트로엥(Peugeot Citroën)그룹’이 2011년 양산을 목표로 디젤-하이브리드 엔진, HYbrid4, 생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2011년 양산을 목표로 생산에 들어간 HYbrid4는 지난 2008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며, PSA 푸조-시트로엥 그룹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엔진이다. HYbird4는 앞구동계는 HDi 디젤 엔진으로, 뒤 구동계는 전기 모터로 움직이는 혁신적인 기술로 연료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CO2 배출을 35% 이상 줄인 것이 특징이다.

PSA 푸조-시트로엥 그룹은 뒤 구동계에 위치할 전기 모터의 배치를 위해 레어 엑슬(rear-axle)을 독자적으로 개발 했다. 이 기술은 엔진 타입과 차종에 상관 없이 자유롭게 적용이 가능해 이후 푸조 308과 시트로엥 C4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PSA 그룹의 차세대 엔진이 될 HYbrid4는 높은 품질과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PSA 그룹의 주력 모델을 생산하는 인하우스 플랜트인 프랑스 멀하우스(Mulhouse) 공장과 쏘쇼(Sochaux) 공장에서 생산되며, 이 엔진이 적용된 푸조 크로스오버 3008과 시트로엥 DS5 모델은 2011년 공식 론칭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