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 환금성과 임대수요가 풍부한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65외 2필지에 조성되며, 지하 6층~지상 14층, 228실로 구성된다.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지역 내 랜드마크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모란역·수진역이 위치해 서울 강남, 잠실을 20분대 진입할 수 있으며 수도권 주요 도심인 판교, 분당 위례까지도 1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분당선 환승역인 모란역 이용 시에는 강남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수도권 주요 도심인 판교, 분당 위례까지도 1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석양 투시도

여기에 주변으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탄천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성남IC가 있어 수서, 삼성 등 강남권은 물론 위례, 하남, 남양주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광역 교통망을 누리기 수월하다. 현재 모란역까지 운행중인 지하철 8호선의 모란~판교 연장 계획도 추진 중에 있어 개통시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단지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현재 이 오피스텔은 성공적인 조성을 마친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완공을 앞둔 판교창조경제밸리(2019년 말 완공 예정)와 가까워 향후 판교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가천대∙동서울대 등 지역 내 5개 대학교, 첨단 산업과 벤처 기업들이 소재한 분당벤처밸리, 성남하이테크밸리 등을 비롯해 문정지구법조타운 등 약 25만명 기반의 풍부하고 다양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구도심 기반의 우수한 정주여건 역시 주목할 만하다. 성남시 구도심 유일한 평지지대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중앙초, 성일중, 성일고, 동광중, 동광고 등 주요 학군과 인접해 있다. 중원구청, 중원도서관, 성호시장,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모란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지난 5월에 개장한 성남종합스포츠센터와 성남시립의료원이 2018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성남시 구도심 도시정비사업에 의한 개발호재도 기대된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성남시는 구도심 도시정비사업에 의한 멸실 주택 및 이주세대 증가로 풍부한 이전대체 실수요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4층, 총 228실, 전용면적 23~52㎡로 룸과 거실∙주방과 침실 2개를 갖춘 2룸 등으로 지어져 임대수익형 투자자뿐 아니라 시세차익형 투자자들까지 몰릴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6946번지(수진역 4번 출구앞)에 마련되며, 12월 정식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