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디자인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잘 활용하는 25대 글로벌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8일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최근 선정한 '디자인 혁신(Business by Design)' 25대 기업을 보면 애플과 구글, 아마존, 에어비앤비, 인스타그램, 테슬라, 유니클로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이 포함된 가운데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 2곳이 포함됐다.

포천은 세계화와 디지털화 시대에 기업들은 더는 우수한 제조 역량과 유통망에만 의존할 수 없다며 고객과의 소통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자인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세계 25개 혁신기업을 뽑았다.

포천은 삼성전자에 대해 통합적(Holistic)이고, 전략적(strategic)인 신념을 갖고 있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포천은 현대자동차에 대해서도 "자동차 판매에 관한 한 속도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에 근거해 현대자동차는 2017년 대규모최첨단 디자인 연구소의 문을 열었다"고 전했다.

이어 "현대차는 자동차 디자인에 소요되는 시간인 3년을 절반으로 줄이려 하고 있다"며 "아울러 자율주행차 스타트업 기업 웨이모와 같은 새로운 경쟁자와도 보조를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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