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하이트진로는 자사가 수입·판매하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이하 1664블랑)’이 5년만에 4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3년 하이트진로가 수입하기 시작한 1664블랑의 판매량은 매년 100% 이상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지난해 기준 국내 누적판매량 4,000만 병을 돌파했다. 캔 출시로 2015년에 730만병, 2016년 판매채널 확대와 품목 다양화로 1,800만 병을 판매하며 전년대비 약 150%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말 1664블랑은 편의점,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서 판매하는 수입맥주 전체 제품 중에서 상위 판매 5위권 내에 진입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한국은 2016년부터 판매량 순위 세계 3위에 올랐다. 한국 판매량은 불과 4년만에 1664블랑 본고장인 프랑스 판매량의 91% 수준으로 성장한 것이다.

1664블랑의 인기 비결은 밀 맥주 특유의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향으로 달콤하게 마무리되는 맛 때문. 코발트블루계열의 패키지가 1664블랑의 청량한 맛과 어우러져 입뿐만 아니라 오감만족을 자극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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